HOME : 베어링 취급품목 : TIMKEN 테이퍼 베어링

 

 

hexa01b.gif

TIMKEN 테이퍼 베어링

 

 

 

 

 

 

 

 

 

1) TIMKEN 베어링과 철강 제품의 전문성

베어링

팀켄사는 세계적으로 가장 큰 테이퍼 롤러 베어링의 제조업체이며, 테이퍼 롤러 베어링은 1898년 당사의 창설자인 헨리 팀켄에 의해 발명되었다. 이는 주로 항공, 철차, 승용과 상용 차량, 산업설비 그리고 정밀산업기기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적용되어진다. 팀켄사는 200여개의 다른 종류의 베어링을 30,000개 이상의 크기로 다양하게 생산한다.

팀켄의 자회사인 팀켄 에어로스페이스 앤드 슈퍼프리 시젼 베어링사는 볼 베어링, 스트레이트 롤러 베어링을 포함한 초정밀 베어링을 생산한다.

 

2) 테이퍼 롤러 베어링의 전문가

테이퍼 롤러 베어링은 다음의 4개의 구성품으로 이루어진다.

1. 내륜  2. 외륜  3. 원추형 롤러  4. 케이지

 테이퍼 롤러 베어링의 작은 크기는 다른 형태의 감마 베어링들보다 훨씬 더 성능과 경제성이 뛰어나고, 더 작은 제품으로 설계를 가능케 한다.

일반적인 테이퍼 롤러 베어링은 구동조건하에서, 내륜과 롤러만 그 하중을 지지하고, 케이지는 분리되어 단지 롤러들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경사진 내륜과 외륜의 구동면은 실제회전구동을 하면서, 베어링의 조합된 수직하중과 축방향하중을 지지하는 역할을 한다.

팀켄사는 표면 침탄처리에 적합한 고청정 철강재를 이용하여 베어링을 제작한다. 이러한 표면 침탄처리는 베어링의 표면(case)에 경도(hardness)와 피로마모 저항력(fatigueresistant)을 강화시키고, 내부(core)에는 연성(ductility)과 고충격 하중에 견딜 수 있는 강성도(stiffness)를 배가시켜 베어링의 수명을 증가시킨다.

테이퍼 롤러 베어링의 창시자로서, 팀켄사는 베어링 시장에서 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선두자의 역할을 할 것을 공언한다. 팀켄사의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은 베어링의 성능에 있어 새로운 산업의 표준을 형성해 왔으며 금속학, 기하학, 표면처리 기술에 있어 그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아 왔던 것이다.

단 열 베 어 링

TS-단열

본형은 기본적이고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테이퍼 베어링입니다. 본유형은 내륜체와 외륜이라는 두 개의 분리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로 반대편의 다른 단열베어링과 짝으로 사용합니다. 장비에 장착시, 본 단열베어링은 최적의 성능 발현을 위하여 내부틈새나 외압으로 "틈새 조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TSF-플랜지형 단열 베어링

기본단열베어링의 변형. TSF형은 관통형 하우징에서 축방향 위치를 잡아 주고 정확하게 일직선 정열된 안착이 될 수 있도록 플랜지형 외륜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 열 베 어 링

TDO-복열 외륜

본형은 주로 사전조합형으로 한 개의 복열외륜, 두 개의 단열 내륜, 내륜 스페이서를 함께 공급합니다. 본 구성은 넓은 지지구간을 제공하므로 회전모멘트가 상당히 큰 힘으로 작용되는 곳에 주로 사용합니다. TDO 베어링은 고정 위치에 사용될 수 있으며 또한 예를 들어, 축 팽창을 보상하기 위하여 하우징의 내경 상에서 유동 될 수도 있습니다.

TDI-복열 내륜, TDIT-원추형 복열 내륜

두 가지 유형 모두 사전 조합형으로 한 개의 복열 내륜, 두 개의 단열 외륜, 외륜 스페이서로 구성되었습니다. TDI와 TDIT 베어링은 회전축의 위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전 하우징의 경우, TDI형의 복열외륜은 고정축상에서 유동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회전 축상에 헐거운 끼어맞춤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TDIT형은 억지끼어 맞춤이 꼭 필요하나 일반적인 탈착방식을 이용해야만 하는 경우 주로 채택됩니다.

TDI

TDIT

TNA-비조절형, 복열외륜
TNASW-윤활구를 갖고있는 비조절형
TNASWE-윤활구와 확장형 내륜 구동면을 갖고있는 비조절형

이들 세가지 유형은 TDO형과 유사하게 하나의 복열외륜과 두 개의 단열내륜으로 구성되었습니다만, 내륜의 좁은 내면이 돌출되고 서로 맞부딪치어 내륜 스페이서가 필요없습니다. 표에 수록 된것과 같이 표준 내부틈새량을 부여하여 틈새량이 확정되어 있으며 최적의 단순함이 요구되는 적용 개소에 고정형태 또는 유동형태로 채택될 수 있습니다.

TNASW와 TNASWE는 변형으로서 축에 윤활유를 공급할 수 있도록 내륜의 좁은 배면에 챔퍼와 구멍이 있습니다. TNASWE형은 추가적으로 내륜상에 확장된 대형리브가 있는데 이 부분의 외경은 연마되어 있기 때문에 씨일이나 크로우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로 고정축에 사용됩니다.

TNA

TNASW

TNASWE

 

스페이서 조합형

실제적으로 어떤 두 개의 단열베어링도 사전에 결정된 크기와 오차로 가공된 스페이서를 추가함으로서 복열, 사전조정형, 손쉬운 장착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원리는 사실 본책자 내의 '2S'형과 'SR형'에 거제된 두 개의 표준 스페이서 조합형에 채택되었습니다. 그러나 본개념은 단열베어링 2개를 특수용도에 맞추어 복열 베어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수동으로 내부틈새조정을 할 필요없이 사전에 설정된 내부틈새량이 자동적으로 부여될뿐더러 단순히 스페이서의 폭을 가공함으로서 조합체의 폭을 수정하여 적용개소에 맞출 수도 있습니다

2S-두개의 단열베어링 조합형

주로 '스페이서 조합체'로 불리우며, 두 개의 기본 단열베어링으로 구성되었지만 장착시 사전설정된 내부틈새량이 주어질 수 있도록 내륜 스페이서와 외륜 스페이서가 동시에 공급 됩니다. 2S형은 적용개소의 용량에 맞게 특정한 내부틈새량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조합체의 유형에는 내륜스페이서와 외륜스페이서로도 쓸 수 있는 스냅링으로 구성된 것도 있는데, 본 조합형을 사용하면 관통형 하우징에서 축방향 위치잡음을 확실히 할 수 있습니다.

SR-쎄트라이트 조합형('Set-Right' TM assembiy)

SR형은 대부분 산업용 개소에 적용할 수 있는 팀켄사의 쎄트라이트 자동 틈새 조정기술에 근거하여 표준 틈새량을 부여한 것입니다. 본형은 두 개의 스페이서와 한 개의 선택형 스냅링을 갖고 있습니다. 본 형은 대중적인 규격의 단열 베어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많은 적용개소에 최저 원가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2TS-IM형(간접 배열형-구동면의 초점이 내부를 향하고 있는 형)


내륜 스페이서와 외륜 스페이서, 두 개의 단열 베어링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STS-DM형(직접 배열형)


구동면의 초점이 외부를 향하고 있는 형, 내륜이 밀착되고 하나의 외륜 스페이서와 두 개의 단열 베어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로 회전축의 고정 위치에 사용됩니다.

2ST-TM형 (쌍 배열한)


수직과 축방향의 조합하중이 필요하나, 축 방향 하중이 커서 주어진 최대 외경조건하에서 단열 베어링의 능력을 초과 할 경우, 두 개의 단열 베어링이 쌍으로 장착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내륜 및 외륜 스페이서가 공급됩니다.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선택을 위하여 팀켄사의 세일즈 엔지니어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Copyright(c) 1999 - 2008 서원베어링(주)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바동 4113호 (구로동,중앙유통단지)
Tel : (02) 2625 -6211(대)~6     Fax : (02) 2625 - 6217